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기간이 기기 활성화 후 60일 이내에서 1년 이내로 변경되었습니다. 아직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제대로 안내가 되지 않은 사항인데요. 오늘은 60일 이후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- 애플케어플러스 60일 이후에 가입하는 방법
- 기기 보증기간 확인하기
- 중도해지 및 재가입, 애케플 최대로 이용하기
1. 애플케어플러스 60일 이후에 가입하는 방법
애플케어플러스를 기기 활성화 후 60일 이후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애플스토어에 방문하셔야 합니다. 애플스토어 내 엔지니어가 기기 상태를 점검 후 큰 이상이 없는 게 확인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. 2023년 3월쯤 약관이 변경된 것으로 추정되는데, 아직 약관이 바뀐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에 대해 모르는 직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. 그럴 경우, 약관 확인 및 다른 직원에서 문의해 주세요. 아직 애플 홈페이지에 이 사실에 대해 안내하고 있지는 않지만, 여러 사이트에서 기기 활성화 60일 이후에서 1년 미만의 분들이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다는 후기가 꽤 많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.
60일 이내일 경우에는 기존의 방법과 같이 ARS(080-333-4000)로 전화하면 원격으로 기기 내부에 이상이 있는지 체크 후, 큰 문제가 없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.
해외에서 직구한 폰은 구매한 나라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.
2. 기기 보증기간 확인하기
기기 보증 기간(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)은 구매 후 1년 이내입니다. 정확한 구입일자를 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.
Check Your Service and Support Coverage - Apple Support
checkcoverage.apple.com
일련번호는 [설정] - [일반] - [정보]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위에서 언급한 대로 홈페이지에서는 약관 변경이 안내되지 않고 있습니다. 60일이 지나 '보증 만료'라고 떠도 ARS상으로 원격 가입이 불가할 뿐, 1년 이내라면 직접 방문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.
3. 중도해지 및 재가입, 애케플 최대로 이용하기
애플케어플러스는 활성화 후 60일 이내라면 자유롭게 가입과 중도해지, 재가입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60일이 지난다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. 애플케어플러스는 가입 후 2년간 보증하는 서비스입니다. 따라서 이미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했는데 애케플 기간을 최대로 늘리고 싶다면, 중도 해지 후 60일째에 가입해야 합니다.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365일째에 애케플을 가입해 주세요.
다만, 가장 중요한 것은 중도해지 기간 또는 아직 가입하지 않았을 때 파손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. 최대로 이용하기 위해 중도해지하거나 애케플을 가입하지 않았다가 파손하게 된다면 애케플의 2배 이상의 수리금을 내야 합니다. 기기 파손 경험이나 조금 험하게 사용한다면 처음부터 가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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